'소규모 대기배출시설 관리시스템

공지사항

  • 2025년도 2분기 제조사별 전송률 2차 확인 요청(8.7~8.12)
    • 2025-08-07
    • 정*지
    • 조회수:794
  • 안녕하십니까, 사물인터넷 관제센터입니다.

     

    • 2025년도 2분기(5월기준) 자료수집기 제조사별 전송률 집계 관련 2차 확인을 요청드립니다.

    • 2차 확인 일정이 기존 8.11(월)에서 조금 당겨진 8.7(목)부터 8.12(화)로 변경되었습니다.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     

     

    --------------------- 관련 기존 공지사항 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    •  

    • 자료수집기(게이트웨이) 제조사에서는 아래 절차에 따라 배출구별 미수신 사유를 파악하여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
      o 미수신 기준 


    •   - 미수신 정의: 2025년 5월 한 달(5.1. ~ 5.31.)간 ‘30분 데이터’가 한 번도 수신되지 않은 경우 


    •   - 미수신 사유 입력 항목 
         • 장비고장(제조사): 게이트웨이의 고장 등으로 인한 미수신 
         • 통신불량(제조사): 라우터 문제 등 통신관련 장비의 고장으로 인한 미수신
         • 사업장 관리 미흡: 사업장의 귀책사유(예: 통신비 미납, 유상수리 거부 등)
         • 기타 : 휴업, 폐업, 장기 미가동 등(명확히 확인된 경우만 작성)


    •    ※ “사업장 관리 미흡” 및 “기타”는 사업장의 귀책 사유를 수기로 입력해야 하며, 해당 건은 수신 처리로 전환되어 전송률 계산에 반영됩니다. 

    •    ※ 폐업의 경우 홈택스에서 과세여부를 확인한 뒤 반영하고 있습니다.

       

      o 주요 일정

      구    분 기    간    내    용
      제조사 확인

      (변경) 6월 30일(월) ~ 7월 18일(금)

      미수신 원인 파악 및 시스템에 사유 입력
      공단 검토

      (변경) 7월 21일(월) ~ 8월 8일(금)

      입력자료 검토 후 수신/미수신 확정
      제조사 2차 확인

      (변경) 8월 11일(월) ~ 8월 14일(목)

      확정 내용 재확인
      전송률 공개

      8월 셋째주 예정

      제조사별 전송률 공개

      ※ 공단 내부 사정에 따라 전송률 공개 일자는 변경될 수 있음을 미리 공지합니다.

    •  

       

      o 유의 사항

         • 미수신 사유 입력 시, 정확한 원인을 선택하고 사업장 귀책 사유는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.
         • ‘무상 수리기간’이 종료된 경우 ‘무상 수리기간 만료’로 기재해 주십시오. 이 경우 해당 건은 수신 처리로 전환되어 전송률 계산에 반영됩니다.
         • 기한 내에 사유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, 모든 미수신 건이 제조사 귀책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.

         • 그린링크 로그인 후 GW제조사(관리자) 권한으로 변경하여야 조회가 가능합니다(첨부파일 참고).

       

      ※ 프로토콜 버전 V3.0 90%인 업체 대상, 배출구 '운영' 대수 구간별로 모든 게이트웨이사별 전송률 공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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